평온한 달빛 ● :: 인터넷 PR

인터넷 PR

인터넷 PR 2016. 2. 25. 01:46
반응형

불과 몇년 후면 현재와 같은 일률적인 비즈니스 현장의 목소리 - 예를 들어 내용면에서는 기업의 사명과 같은 추상적 메시지,

 

전달형태는 브롯와 같은 틀에 박힌 형태- 는 18세기프랑스 법정의 어휘처럼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럽게 여겨질 것이다.

 

 

 

 

 

 

 

  인터넷  PR은 기업이념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매체별 기자에게 적당한 형식의 사진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는 것까지의 모든 과정을 포함하며

 

이러한 전략과 과정에 적용되는 PR원칙들은 기존과 동일하다.

 인터넷 PR과정에서는 공중이 되는 1)인터넷 구성원들, 2) 이 구성원들 각자의 요구에 대한 상호이해 3) 다양한 플랫폼, 채널 테크놀로지(예:이메일)를 사용한 전달 수단,

 

마지막으로 이러한 활동이 4) 잠재적인 전세계 수용자들에게 하나의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것에 대한 명확한 이해 등이 포함된다.

 

 전략적 수준에서 예를 들어 간단한 JPG파일 전달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JPG파일이 조직에 대한 풍부한 내용을 제공해 주기 때문이다.

 

화상 이미지는 그 이미지에 대한 설명 여부에 따라 조직을 고무시키거나 위해를 줄수 있는 양면성을 갖고 있다.

 

그러한 이미지를 기자들ㄷ에게 전송한다는 것은 언론의 엡 버저느로 이동되어 잠재적으로 복사, 왜곡, 또는 다른 웹사이트에 옮겨져 장기간 활용되면서 수많은 조직과

 

사람들에게 배포될 수 있음을 뜻한다.

 

이 이미지를 보게 될 다양한 사람들의 범위는 물론, 지식과 정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세계화된 사람들이 이끌어갈 수많은 의제들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이미지 그리고 이와 연관된 인식은 실무자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을 초월해 조직과 활동적, 인지적, 잠재적인 영향, 그리고 원거리일 가능성이 높은 단계에서 비롯되는

 

상호작용의 본질을 실무자가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것이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이다.

 

그러므로 조직의 구석구석에서 이루어지며, 실무자의 즉각적인 통제를 벗어난 인터넷을 통해 ㅣ루어지는 가장 간단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조직과 관계자들에게

 

매우 포괄적인 PR활동의 영향력을 갖는다.

 

인터넷 PR 에는 관리와 권환 의 네가지 영역이 있다.

 

우선 내용이 있는데 1) 인터넷 수용자들은 풍부한 내용, 즉 풍요성을 원한다는 것이다.

 

또한 2) 정보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으로 도달에 대한 문제가 있다.

 

다음으로 3)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 즉 구성원이 잇으며

 

마지막으로 4) 인터넷 구성원들과 조직들 사이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관계의 본질이 있다. 

 

 

 

 

 

 

반응형
Posted by 니오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