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온한 달빛 ● :: 갤럭시S 기본 사용법

반응형

갤럭시S 기본 사용법

 

 

 

 

갤럭시 S 외관과 주요 스펙

 

 갤럭시S는 대표적인 풀 텇 타입의 스마트폰으로 볼더 / 슬라이드 / 쿼티와 달리 화면을 직접 터치하여 조작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기본 조작법이 간단하고 두께가 9.9mm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슬림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버튼은 정면 하단에 위치한 홈버튼 / 메뉴버튼 / 백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좌측면의 상하 볼륨 버튼과 우측면의 전원 버튼이 전부이다.

 

 

갤럭시 S 의 주요 특장점을 살펴보자.

 

1. 4.0"(10.08cm) 대화면 WVGA Super AMOLED

- 넓은 화면과 또렷한 색상, 선명한 텍스트 덕분에 영화를 보거나 E-book을 볼때 불편없이 완전히 집중할 수 있다.

- 기존에 아몰레드를 구성하던 각 구조들 사이의 공기층을 제거하여 디스플레이 두께는 훨씬 얇아졌으며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한다.

- 빛에 반사되는 정도가 적어지고 밝기는 한층 더 밝하져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홤면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 100,000 : 1 의 차원이 다른 명암비를 통해 같은 색이어도 정말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손가락을 화면 위아래로 터치하여 페이지를 스크롤 할 수 있고 멀티 터치로 사진을 확대 또는 축소도 가능하다.

- 내구성이 강화되어 외부 충격에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와 손상이 덜하다.

- 같은 밝기에서도 더 적은 양의 전력을 소모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방식인 Super AMOLED에서는 배터리 소모 걱정이 덜한 편이다.

 

2. 아름답고 슬리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 9.9mm의 슬림한 두께에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담아냈으며 또한 121g 가벼운 무게로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 강력한 S5PC111 1.0GHz CPU를 탑재하여 터치 반응 속도 향상은 물론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속도도 빨라져서 짧은 시간에 많은 활용이 가능하다.

- 고성능 Wi-Fi N 타입 덕분에 이제는 기다리는 시간 없이 빠르게 웹서핑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스피드한 생활이 가능하다.

- 더욱 넉넉해진 16GB 대용량 내장 메모리로 사진,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다.(최대 32GB까지 외장메모리 슬롯 지원)

- 국내 최초 HD급 (720P) DivX player가 지원되어 원하는 고화질 동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 별도의 디지털 카메라 없이도 특별한 나만의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스마일 샷, 카툰 샷, 뷰티 샷 등 다양한 옵션을 지원한다.

- 연인, 친구 가족의 얼굴이 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영상통화를 사용하면 된다.

- 지상파 DMB 시청 중 화면을 캡쳐하거나 녹화, 녹음도 할 수 있고 내장형 안테나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내 손안의 똑똑한 오피스 Think Free를 통해 파일 뷰어 및 문서 작성 기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구분

갤럭시S Specification 

 운영체제(OS)

Android 2.2(Froyo) *최신 업그레이드 필요 

 CPU

삼성 허밍버드 프로세서 S5PC111(1.1GHz) 

GPU

PowerVR SGX540 

 디스플레이

4.0" WVGA (480×800) Super AMOLED

 RAM

512MB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

MicroSD 지원 (Up to 32GB)

 무선랜(Wi-Fi)

 802.11 a/b/g/n 타입

 3G

HSDPA 7.2Mbps + HSUPA 5.7 Mbps

 

블루투스

Bluetooth 3.0 (DLNA 지원)

 동영상

 DivX, XviD, MKV (HD급 비디오 / 720P)

 카메라

 500만 화소 + AF(Auto Focus)

 오디오단자

 3.5파이

 애플리케이션

 구글 마켓, T store

 GPS

 A-GPS 지원

 DMB

 지상파 DMB 지원 내장형 안테나

 영상통화

 HD 영상통화 지원

 배터리

 1,500mAh

 크기

 122.4 × 64.2 × 9.9mm

 무게

 121g

 통신사/출시일

 SKT 전용 / 2010년 6월

 

 

 

 

 

갤럭시 S 기본화면 및 환경 설정

 갤럭시 S의 시작은 홈 스크린과 메뉴 화면(이하 홈화면) 에서 시작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터치위즈 3.0'의 UI에서 펼쳐지는 홈 화면은 최대 7페이지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위젯과 어플로 나만의 개성 넘치는 화면을 꾸밀 수도 있다.

 

 

 

 

전체 기본화면 구성

 갤럭시S 기본화면은 크게 TOP4, 퀵 알림창, 배경화면으로 나뉜다.

여기서 TOP4는 배경화면 하단에 위치한 고정된 아이콘 4개를 의미하고 퀵 알림창은 갤럭시S에서 제공하는 통신 기능을 원터치로 활성화하거나

현재 상태를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배경화면에서 [메뉴]버튼을 터치하면 위젯/ 아이콘 추가, 배경화면 변경, 검색, 환경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TOP4 : 즐겨 찾는 4개의 메뉴를 고정하여 바로가기 기능을 실행한다.

퀵 알림창 : 화면 상단 표시줄을 아래로 드래그 하면 나오는 패널이다.

배경화면 : 위젯, 자주사용하는 메뉴, 폴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배경화면 설정 방법

 화면 상단 표시줄을 드래그하여 퀵 알림창을 열거나 위젯을 추가하는 것 외에도 홈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하여 감성적으로 이동하거나 페이지

번호를 눌러 좀 더 빨리 원하는 화면을 직관적으로 이동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1) [메뉴]버튼을 터치하여 설정화면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한다.

2) 갤러리,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 갤러리 중 원하는 메뉴를 터치한다.

3) 좌우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고 [배경화면 설정]을 터치한다.

 

 

TIP. 라이브 배경화면은 터치에 반응하여 움직이는 미려한 특화 배경화면이나 퍼포먼스 저하 및 배터리 급소모를 불러올 수 있어 권장하지 않는다.

 

 

 

 

 

 

배경화면 위젯 추가하기

 위젯(Widget)은 웹브라우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지 않고 날씨, 달력, 뉴스 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미니 응용프로그램으로 배경화면(홈 화면) 에서

특정 위젯을 추가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1) 배경화면홈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한 후 위젯, 바로가기, 폴더, 배경화면 중에서 [위젯]을 선택한다.

2) 상하 드래그를 통해 화면에 꺼내고 싶은 위젯을 선택한다.

3) 배경화면(홈 화면) 공간에 맞게 선택한 위젯이 배치된다.

 

 

 

 

 

즐겨 찾는 메뉴를 폴더로 관리하기

한정된 홈 화면에 카테고리별로 기본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모아서 관리하고 싶다면 앞에서 위젯 추가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홈 화면에서

'폴더'를 만들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1) 배경화면(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한 후 위젯, 바로가기, 폴더, 배경화면 중에서 [폴더]를 선택한다.

2) 폴더를 선택한 수 상단 탭을 터치하여 폴더 이름을 변경한다.

3) 관리하고 싶은 기본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다.

 

즐겨찾는 아이콘을 배경화면에 등록하기 

배경화면에서 꺼내고 싶은 기본 기능 혹은 애플리케이션 메뉴 아이콘이 있을 때 위젯이나 폴더처럼 배경화면(홈 화면)에

등록하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1) 배경화면(홈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한 후, 위젯, 바로가기, 폴더, 배경화면 중에서 [바로가기]를 선택한다.

2) 바로가기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한다.

3) [응용프로그램 선택]에서 화면에 꺼내고 싶은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한다.

 

메뉴 화면 스타일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메뉴 화면은 GMS(Google Mobile Service)와 통신사 서비스 기능, 그리고 마켓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둑판 보기와 리스트 보기로 쉽게 메뉴 화면 스타일을 설정해 보자.

1) [메인 메뉴]에서 [메뉴]버튼을 터치하여 설정 모드를 활성화 한 후 [리스트 보기]를 터치한다.

2) 바둑판에서 리스트 보기로 변경한다.

3) 리스트 형식의 메뉴에서 동일한 방식을 [바둑판 보기]로 변경 하능하다.

 

 

tip. 리스트 보기에서는 오름차순으로 자동 정렬되기 때문에 편집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따라서 어플 순서를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메뉴 아이콘 위치 변경/ 삭제 하기

갤럭시S는 [환경설정]-[응용프로그램]-[응용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가지 않고도 메뉴 화면에서 아이콘의 위치를 변경하고 삭제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터치위즈 3.0 이 최초 적용된 갤력시S의 편리한 사용성을 만끽해 보자.

1)[메인메뉴]에서 [메뉴]버튼을 터치하여 설정 모드를 활성화 한다.

2) [편집]을 터치하여 메뉴 화면 편집 모드로 변경한다.

3) 원하는 아이콘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삭제 할 수 있다.

 

 

TIP. 갤럭시S의 기본 기능인 GMS(Googlle Mobile Service) 혹은 통신사 어플(NATE, T Store 등) 은 삭제가 불가능하다.

 

 

 

 

이동식 디스크 활성화 방법

갤럭시 S 는 기본적으로 대용량의 내장메모리(16GB)를 제공하는 만큼 고용량 파일을 쉽고 빠르게 옮길 수 있는 '이동식 디스트 모드'의 사용빈도가

매우 높다.

또한 전원 버튼을 눌렀을 떄 나오는 옵션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1) 퀵 알림창을 아래로 드래그 하여 [USB 연결됨]을 터치한다.

2) USB 연결됨 화면 아래에 [USB 이동식 디스크 사용]을 터치한다.

3) 안드로이드 로봇의 색상이 연두색에서 주황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동식 디스크를 중단하려면 [USB 이동식 디스크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된다.)

 

 

TIP.

USB 이동식 디스크 모드 중에서는 갤럭시 S microSD 외장메모리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은 사용하지 못할 수 있으니 유념하도록 하자.

 

 

 

이원아이티 - 스마트폰 구경하기

LG유모비 알뜰폰 가입

 

 

 

 

 

 

반응형
Posted by 니오2
,